반응형

100메가 인터넷 사용한지 3년이 훌쩍 넘은 지금 시점에서 KT 고객센터에 연장 관련 혜택문의를 하였네요.

추가 연장하면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를 문의하니~ 500M 속도의 인터넷으로 1천원만 추가하면 교체설치 해준다고 하여

바로 다른 혜택들과 함께 연장 계약을 하여 오늘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GIGA 모뎀과 인터넷라인을 간단하게 설치하고 퇴장했네요!

기존의 100M 지원 모뎀으로 속도측정 하였더니, 완전 FULL 로 속도가 측정되네요~ 그래봐야 수치상으로는 100메가 밖에 안나오지만요!

체감 속도는 완전 빨라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현재, 위치한 지역의 건물에는 최고속도 500M 까지 밖에 지원이 안된다고 하니~ 1기가는 사용이 안된답니다.

기사님 왈 " 1기가 인터넷이나 500메가 인터넷이나 체감속도는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하네요" 즉, 해당 속도를 지원하는 인터넷선로와

모뎀 PC사양등이 받쳐줘야 제대로된 속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KT 홈페이지에서 속도측정을 해보니, 다운로드 300메가 / 업로드 260메가 정도 나오네요!

컴퓨터가 오래된 i7 - 3770 이라서 USB2.0 (3.0 지원포트가 없어서) 기가비트 랜카드 (500메가까지만 지원가능) 장착하여 드라이버 인스톨하고

속도측정한 결과 값이 위에서 안내한 측정값 입니다.

기가속도의 인터넷을 즐기려면 USB3.0 포트를 사용하면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구요, 기가비트 지원하는 인터넷선을 깔아주시면 제대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업로드 해보니~ 100메가 사용할 때보다 훨씬 더 빠르게 업로드 되는 것을 느꼈네요!

다운로드는 아직 체험하지 못했으니 비슷한 결과를 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튼, 100메가 사용하시면서 속도에 대해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있다면 위치한 지역에 500메가 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서 500메가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빠르긴 빠릅니다.

 



대한민국 전역이 1기가 속도가 전부 지원되는 그 날까지 500메가 속도를 제대로 즐기면서 인터넷서핑을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