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서귀포 남원읍 포구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입니다.

포구 끝바리에서 좌측과 우측 그리고, 정면 방면으로 캐스팅 하면서 에깅 하시면 됩니다.

슈퍼쉘로우 에기를 사용하시구요,,, 만약, 물이 빠르게 간다면 쉘로우 에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해당 포구 무늬에깅 포인트도 역시 해창시간대에는 무늬가 잘 잡히는 포인트 입니다.

단, 30분~1시간 가량 에깅을 하였는데... 안잡힌다(?)

그렇다면, 과감하게 포인트 이동하시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더 하시고 싶다면 적당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곳에 너무 많은 시간 머무르는 것은 안 좋을 듯 합니다)


다른 에깅러들은 한마리씩 잡아가는데....

나만 못잡는다? 라고 생각되시면... 액션은 제대로 넣고 있는지,,, 에기 색상은 선택을 잘 하였는지...

바닥은 반드시 찍었는제... 저수온기에 알맞는 에깅 액션은 잘 하고 있는지... 기타등등 반드시 점검 해보셔야 합니다.

무늬오징어는 활성도가 아주 높은 시기를 제외하고는, 에기가 무늬오징어 눈앞에 위치해야 무늬가 덮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로는 부채꼴 모양으로 빠른 탐색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는, 가까운 곳에서 먼곳으로... 중층에서 바닥으로... 다양한 수심층을 공략하여 무늬를 걸어 올리셔야 합니다.

에깅 액션도 다양하게 복합적으로 섞어서 해주시면 무늬에게 크게 어필 할 수 있습니다.


무늬오징어 에깅 운용에는....

다양한 환경에 따라서,,, 다양한 에기 선택과 다양한 액션 등을 스마트 하게 운용하셔야 남들보다 더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갯바위나 테트라포드 등에서 에깅하실 때에는...

안전장비 착용 반드시 하시고 에깅 하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세째도, 안전 낚시에서 안전이 1순위 입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고, 즐낚하시기 바랍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