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는 1년 365일 무늬오징어 낚시가 가능 합니다. 겨울철에도 사이즈 좋은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무늬에깅 낚시천국 입니디.

그럼, 무늬오징어는 어떻게 어디서 잡을까요?



무늬오징어 낚시는?
에깅전용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루아낚시의 한 장르이며 에기라는 가짜미끼를 달아서 고패질을 하면 무늬오징어가 가짜미끼가 진짜 물고기 인 줄 알고 덥석 물어주게 됩니다.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고패질을 하면 안되는 낚시이죠!
고패질을(저킹 또는 샤크리 라고 함) 아무렇게나 흔들어서는 무늬오징어에게 어필 할 수 없겠습니다.
실제 물고기처럼 액션을 통해서 만들어 주어야 한답니다. 정말 쉽지 않은 부분이죠!



제주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실 때에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에깅 포인트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곳에서 무늬낚시 한다고 올라오는 것이 아니구요,,, 반드시 무늬가 잘 올라오는 낚시 포인트에서만 무늬오징어가 잡히는 것입니다.



모든 낚시 장르가 마찬가지 겠지만요~
낚시포인트가 조과의 80%를 만들어 준다는 것은 낚시를 하신 또는 해보신 조사님들이라면 100% 공감하실 것이구요~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것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위 사진은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중 촬영한 저녁노을 입니다)



또한, 무늬오징어는 계절마다 사이즈가 다르고 즉, 산란철과 성장기철 등에 따라서 무늬오징어 사이즈가 전부 다릅니다.
무늬오징어 에깅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에깅낚시동호회 가입하시어 모르는 것과 궁금한 것은 반드시 물어본 다음에 에깅에 입문하셔야 합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는 1년 365일 매일 매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장비가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남자분들 및 여자분들께서 무늬오징어 에깅에 많이들 입문하시고 계십니다.

무늬오징어 에깅은…
그 손맛을 한번 보면~ 완전히 무늬뽕에 빠지게 되는 낚시입니다.



요즘 여름철 제주도는 무늬오징어 보다는 한치에깅 삼매경에 빠져있답니다.
모든 포구와 갯바위에서 한치낚시 조사님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구요!
필자 본인은 무늬오징어 에깅 동호회 주인장 이므로… 주로 무늬오징어 낚시만 1년 365일 진행하고 있어요^_^



제즈 무늬오징어 에깅 동호회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등산 낚시 골프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 여행 한라산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제주시 서귀포 넙치농어 무늬오징

pro.jejudoin.co.kr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