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1월 4일 화요일에 등낚골 쥔장이 1곳의 제주도 갯바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에서 잡아올리 무늬오징어 입니다.

현재,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는 제주 서귀포 산남권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육지에서는 겨울시즌에 무늬오징어가 잡히지 않기 때문에 1년 365일 무늬오징어가 잡히는 제주도로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제주시권 에서는 무늬오징어가 거의 잡히지 않기 때문에(수온이 낮아져서) 수온이 15도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권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게 됩니다.

무늬오징어는 그 손맛이 아주 독특하기 때문에(일반 물고기 낚시 손맛과는 전혀 다른 손맛이죠) 한번 그 손맛을 경험하신 분들은 무조건 무늬오징어 에깅에 푸~욱 빠지게 됩니다.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시는 거의 99%의 에깅러분들이 처음 무늬오징어 잡았을 때, 그 손맛 때문에 무늬오징어 낚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무늬오징어 잡는 것이 쉬운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에깅러들이 무늬오징어를 잘 잡기 위해서 매일 매일 직장이 끝나고 에깅포인트로 출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운 겨울철에도 서귀포권은 무늬오징어가 잡혀서 올라오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낚시를 취미로 하시는 제주도 앵글러분들 그리고, 육지에서 제주도 서귀포권으로 에깅출조 하시는 앵글러 분들이 아주 아주 많아졌습니다.

무늬오징어 회, 튀김, 찜 등이 맛있기도 하지만,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은 마음과 무늬오징어 손맛을 느끼기 위해서 겨울철이면 제주도 서귀포권 갯바위는 에깅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즉, 들어갈 자리가 없을 정도이니까요)

 

 

특히, 무늬오징어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늬에깅 천국 제주도에서 1년 365일 무늬오징어만 잡으면서 살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아주 아주 많습니다. 무늬오징어 낚시는 아주 매력이 철철 넘치는,, 루어낚시 장르 중 아마도 으뜸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만큼 매력적인 무늬오징어 낚시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부분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도전정신이지요^^

무늬오징어 잘 잡는 에깅러들도 아주 많지만, 잘 잡기를 원하시는 에깅러 분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자 하시는 에깅러들이 수두룩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무늬오징어를 잘 잡으려는 노력들을 잘 안하시면서,,, 에깅을 잘 하기를 바라는 듯 합니다.

낚시에서 많은 조과수를 올리고 실력을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많은 출조가 생명입니다.

즉, 낚시를 전문적으로 배울생각이 없는 분들은...

매일 매일 바람이 부나,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등등 기상여건이 좋지 않더라도, 매일 출조를 하다보면 스스로 에깅을 잘 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기간은 몇년은 걸릴 것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그러하니까요!

그렇지만, 단시간에 무늬오징어 에깅을 배워서 최대한 빠르게 준프로급의 수준으로 올라가고 싶다면,,,

에깅을 전문적으로 배워야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에 에깅을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 곳은 딱! 1곳만 존재합니다.) 바로~ 제주에깅스쿨이 딱! 그 1곳이지요!

 

 

무늬오징어 낚시는..

일반적인 미끼를 끼워서 하는 낚시와는 아주 다른 낚시 입니다.

기본적인 무늬오징어 낚시는,,, 낚시기술도 알아야 하고, 바당도 읽을 줄 알아야 하고, 물때도 잘 파악해야 하고, 특히 에깅포인트는 기본적으로 꿰차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모든 것들을 가장 빠르게 배우고, 터득할 수 있도록 강습해주는 곳이 바로 '제주에깅스쿨' 이지요!

제주에깅스쿨은? 제주 낚시 동호회 '등낚골' 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또한, 무늬오징어 낚시만 하면서 제주도에서 즐기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무늬오징어만 잡는 것을 즐기면서 충분히 살아갈 수 있습니다. 단, 무늬오징어를 하루에 3kg 정도 잡아 올리시는 실력이 되면 충분히 무늬오징어 낚시만 하면서 제주생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개월에 90kg의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린다면, 90kg x 30,000원 = 270만원 이라는 공식이 나옵니다.(단순계산입니다..ㅎ))

이정도의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올리실 수 있다면,,, 제주도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만 하면서도 1인기준으로는 충분히 생활이 가능한 금액이 나오는 것이죠! (무늬오징어를 1Kg당 3만원에 매입하는 무늬오징어 쇼핑몰 업자들이 있습니다.)

최근, 제주도는 무늬오징어 품귀현상이 일어나서, 시장에서 1Kg당 5만원~5만5천원에 소비자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엄청비싼 무늬오징어 입니다.)

여하튼, 에깅 기술만 잘 익혀놔도~ 쉽게 말하는,,,, 굶어 죽지는 않는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대부분이 취미생활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러한 분들을 아직까지 본 적은 없네요!

(혹시, 충분히 있을 수도 있다라는 생각도 합니다!)

 

여하튼, 무늬오징어 낚시를 배우고 싶거나,,, 무늬오징어 낚시에 이제 입문하여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은 분들께서는 제주에깅스쿨에서 무늬오징어 잡는 기술을 배우시면 남들보더 훨씬 더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즉, 등낚골 쥔장 보다 더 잘 잡으실 것입니다. (등낚골 쥔장은 정착형 에깅스타일의 에깅을 합니다.)

무늬에깅 기술을 배워서 런건스타일의 에깅을 하시게 된다면~ 하루에 최소한 3~5마리 수준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시게 될 것입니다. 하루 3마리 잡는다고 가정할 때 1년간 잡아 올리게 되는 무늬오징어 마릿수는? 최소한 540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게 됩니다. (태풍, 장마, 한파, 바람, 비 등을 감안하여 6개월을 제외하고, 6개월x30일(90마리)=540마리의 무늬오징어 히트로 단순계산 해 봤습니다.)

이를 비용으로 산정하면,,,

대략~ 1마리당 최소 500g으로 따져서 계산하도록 하겠습니다.

540마리 x 500g = 270Kg 이라는 공식이 나옵니다.

1Kg에 3만원에 거래되므로,,,,

270Kg x 30,000원 = 8,100,000원 (대략 8백만원 정도의 수익이 예상됩니다.)

즉, 무늬오지어 에깅 기술을 습득하시면,,,,

1년에 무늬오징어 잡는 것을 수익으로 환산한다면,,, 대략 1천만원의 수익을 만들어 내는 단순 계산식이 나옵니다.

모든 것들은,, 최소한으로 잡아서 계산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더 많은 수익이 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봄철~여름철에는 키로오버급 사이즈의 무늬오징어들이 아주 잘 잡혀서 올라오기 때문이죠!)

 

※ 제주에깅스쿨은? 위와 같은 단순 계산식의 답에 대한 강습료를 책정하였습니다.

※ 제주에깅스쿨 강습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등낚골 홈페이지 쥔장 휴대폰에 전화하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무늬오징어 에깅 화이팅!!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