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많이 알고, 잘 알고 있어야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육지에서 제주도로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들은 거의 대부분이 무늬로징어가 잘 안올라오는 국민포인트(국포)가 대부분 입니다.



정작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는 거의 노출이 안되어 있구요, 또한 그 어느 누구도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는 갯바위 포인트를 절대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낚시꾼들간에 예의상 그러한 포인트를 물어보지도 않는것이 정설이죠!



또한, 제주도 관련 커뮤니티 등에 가입하여 에깅 포인트 물어보시려고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진짜 무늬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는 절대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또는, 물어보는 것 자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취미생활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무늬오징어를 잡아서 판매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졌습니다. 그러한 분들은 생선회를 잘 드시지 않는 분들이 많으며, 취미생활 차원에서 에깅을 하기 때문에 잡아올린 무늬오징어를 먹을 수 도, 나룰 수 도 없어서~ 판매를 하고 있어요! 그러면서 1개월에 대략 50만원~150만원 가량의 취미생활비용을 충당합니다.



이러한 분들은 대부분 갯바위나 테트라포드에서 무늬오징어를 잡곤 하는데요~ 테트라포드는 위험해서 안타게 되고, 거의 대부분이
인터넷상에 노출이 안된 갯바위 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를 잡고 있어요!

즉, 무늬오징어를 매일 잡아 올리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갯바위에서 잡아 올리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인터넷상에 노출된 포인트에서는…
무늬오징어가 잘 안잡히기 때문에~
본인들만이 늘 들어가는 갯바위에서 무늬오징어를 잡아서 판매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에깅포인트 즉, 무늬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를 절대로 안알려줌 한답니다~^_^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고 싶은데~ 답답하시죠??



그러나 걱정일랑 하덜덜 마셔요!
제주도 무늬오징어 손맛터로 통하는..
제주에깅동호회 “등낚골”이 있으니까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등낚골 홈페이지 낚시포인트 개시판에는,,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가 150~200여곳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들이 평생동안 한번도 가보지않을 포인트까지 전부 등록되어 있지요!

단, 등업을 하셔야 낚시포인트 게시판의 게시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등낚공 등업회원님들의 대부분이..
이제 갓 에깅 입문하신 초보 조사님들 및 애깅을 시작하여 제주도에서 무늬오징어를 한번도 못잡고, 손맛을 못 보신 분들과 대부분이 1년 이내의 에깅 경력을 가지신 분들이 대부분 입이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 동안은 무늬오징어 국민포인트만 찾아다니면서 무늬로징어를 못 잡고 잇었는데…

등낚골 등업회원이 되시면서 부터~
에깅에 있어서 큰 변화가 생긴것입니다.
그 동안 못 잡고 있었돈 무늬오징어를 이제는 하루에 최소한 1~2 마리의 무늬오징어를 꼬박꼬박 잡아올리신다고 하시네요!!

이정도면 준프로급의 에깅러인 것입니다.

그것도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 말이지요!
캬~ 등낚공 운영자로서 어찌 뿌듯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대부분의 등업회원님들은…
등낚골 덕분에 무늬오징어 손맛도 지속적으로 보게되고, 매일 무늬로징어를 잡아올리게 되고, 이제는 에깅 준프로급의 실력까지 겸비하게 되어 자신감 뿜뿜 하신다고.. 이구동성으로 말씀들을 하시고 계십니다.!!!


등낚골 운영자는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아직 무늬손맛터를 모르거나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하신 분들께서는..

무조건 등낚골 등업회원이 되시면,
1년 이내에 준프로급의 에깅러로 자신감 뿜뿜 하실 것이라는 말씀을 감히 드립니다.



대부분 등업 회원님들께 그 동안 못 잡았을 때에는 어느 포인트 위주로 다니셨나요? 물어보면 10중 8,9명은? 인터넷에 노출된 국민포인트요~ 라는 말씀들을 하시더라구요!

그러면 등낚골 운영자 왈,
그런 국민포인트는 육지 사람들이 다니는 포인트이고, 제주도 사람들은 그런 포인트 안다닙니다. 육지 사람들이 무늬도 안나오는 포인트에서 매일 휘젖고 다니면 더더욱 무늬는 안나옵니다.

그래서, 제주도 에깅꾼들은 그런 국민포인트는 거의 시즌이 아니면 가지 않고, 전부 다 인터넷에 비노출된 에깅포인트에서 에깅을 하여 무늬를 잡는답니다~ 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등낚골 운영자도..
국민포인트는 절대로 가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무늬오징어가 안나오니까 안가는 것이죠! 가서 백날 흔들어 봐야~ 무늬기 잡힐리도 없고, 몸고생만 하기 때문이죠!



여하튼, 등낚골 등업회원님들은 무늬오징어 손맛터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등낚골 운영자도 대략 슬렁슬렁 에깅을 해도 1년에 300마리 정도는 올리구요~
완전 빡세게 에깅을 하게 된다면, 500~600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게 됩니다.

즉, 무늬오징어 잡는것이 크게 어려운것이 아니고,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갯바위에 서있는 것 자체가 힘든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일단, 무늬오징어는 손맛터 포인트만 많이 알고 있으면, 하루에 1마리는 매일 최소한 잡아 올리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무늬를 못 잡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손맛터 에깅포인트를 거의 잘 모르기 때문에 못 잡는 것이 99% 입니다.

다시말씀 드리지만, 지금 시즌에는 국민포인트 즉, 인터넷에 노출된 에깅 포인트는… 무늬오징어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의 포인트라는 점만 인지하시면 됩니다.

제주도 선수들은 그런 국포는 거의 가지를 않습니다. (안나오는것을 너무나도 잘 알기 깨문이죠)


또한, 에깅꾼들이 많이 들락날락 하는 포인트는 무늬들 경계심 심해져서 안잡히는 것은 다들 잘 알기 때문에~ 국민포인트는 무늬오징어 잡기가 하늘의 별따는 것보다 어렵다가 확실한 정답입니다!(별 따는게 거 쉬워요!) ㅎㅎ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반응형

맨 위로